직장인의 생활을 다룬 회사원 웹툰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엄선해서 뽑은 웹툰을 소개 합니다.
작가 분들이 다 회사 생활을 하셨는지 의심이 될 정도로 전문성과 사내정치, 회사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을 고퀄로 그려내는 작품 입니다.
웹툰을 통해 나의 회사생활에 대한 공감을 느낄 수도 있고, 주인공의 회사생활을 통해 배울점도 있는 회사원 웹툰.
물론 주인공의 먼치킨 능력으로 실제에는 일어나지 않을 일도 있지만, 답답한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웹툰으로 풀어 보시지요!!!
1. 상남자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51168
상남자는 원작 소설이 있는 작품입니다. 실제 LG 디스플레이에 재직중인 작가님이 본인의 직장이야기르 바탕으로 쓴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작품 입니다.
회사의 정점에 올라간 주인공이 사고로 신입 사원으로 회귀를 하게 되고
본인이 사장까지 올라간 경험과 기억을 간직한체 회귀전에 잘못 된 생활을 바로 잡기 위해 회사 및 가정에서 삶을 다시 살아 가는 내용입니다.
내용의 시기는 2010년 애플 스마트 폰이 나오기 전…
삼성과 엘지의 라이벌 구도
사장으로 올라간 경험을 바탕으로 신입사원이 어떻게 팀을 주무르고 본인의 의도대로 업무를 풀어가는지
단순히 웹툰으로 보기에는 실제 회사 생활을 바탕으로 쓴 원글 덕분에 굉장한 리얼리티와 배울점이 있는 작품입니다.
회사생활을 하시는 분도… 예비 직장인들도 이 웹툰을 보면 배울점이 많을 것이라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2. 운명을 보는 회사원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97443
이작품은 기존의 회사원 먼치킨 웹툰과 결을 달리 합니다.
일단 주인공은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없는 스펙의 사람 입니다.
어릴적 무당이 될 자질을 타고 났으나, 절에 들어가 스님의 손에 크는 주인공.
하지만, 관상을 통해 사람의 운명을 알아보는 먼치킨 능력이 있습니다.
즉, 주인공은 관상과 사주를 통해 사람을 판단 하는 능력이 있을 뿐이지 회사에 필요한 업무 능력을 없는 사람 입니다.
하지만, 이런 능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업무 성과와 난관 돌파!!!!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상/사주를 바탕으로 회사의 프로젝트+정치를 풀어가는 스토리의 힘이 있는 작품 입니다.
3.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이야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19929
송희구 작가의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를 원작으로 웹툰으로 구성한 작품 입니다.
딱, 현재 회사에서 팀장급..또는 그 위 급에 해당사는 분들의 마인드와 회사 생활을 묘사한 작품 입니다.
대기업이 최고다
내가 집을 샀더니 집값이 올랐다 à 나는 부동산을 잘한다.
회식은 무조건 3차까지 가야한다…. 불참은 없다.
보고는 내가 해야 한다. 팀원들의 자료는 참고일 뿐 내 입맛에 고치면 된다.
우리가 꼰대라고 부르는 마인드를 장착한… 흔히 볼수 있는 팀장인 김부장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팀장급들 또는 앞으로 팀장이 될 분들께 반면교사 삼을 작품으로 추천 드립니다.
4. 판사이한영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59567
이 작품 역시 회귀물입니다. 다만, 우리가 아는 회사à 재조, 영업, 판매 등등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법조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 역시 과거의 기억을 간직한 체 회귀를 하게 되고, 다시한번 판사로서 과거에 이용당한 삶이 아닌 법조계 및 나라를 바로 잡고자 하는 마음으로 회귀전의 기억을 이용하여 스토리가 전개 됩니다.
전생의 부인이었던 캐릭터와의 관계
라이벌 친구 판사에게 역관광
잘못된 과거를 바로 잡기 위해 아군 확보 등등 스토리 전개를 보다 보면 회사 업무 또는 우리 생활에서 나의 의견과 주장을 하기 위한 빌드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아무리 뛰어나도 명분과 아군이 없으면 세상은 내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런 가름침을 주는 웹툰 입니다.
5. 골든 프린트
https://webtoon.kakao.com/content/골든-프린트/3109
건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 역시 회귀를 하게 됩니다. 회귀물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미래가 이미 정해지고 주인공은 과거를 가기 때문에 스토리 전개가 비교적 용이하다고 하여 요즘 회귀물이 인기라고 합니다.
아무튼, 주인공은 회귀를 하여 건축대학 신입생으로 들어가게 되고 이때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설계도면 그리는 능력부터 건축에 대한 능력까지……
친한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도전
학교를 다니면서 사업을 벌이고 매출을 올리는 과정등등 먼치킨 주인공의 활약으로 간접적으로 사업을 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6. 전생했더니 신입사원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01106
이 작품 역시 회귀물 입니다.
오창석이라는 이름의 회장이 신입사원 오창석으로 회귀하는 내용입니다.
과거로의 회귀가 아니라 동일 시점에서 신입사원으로 회귀한다는 내용입니다.
즉, 현실에서 회장이 죽고 동시대에 신입사원으로 다시 입사해서 회사 생활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회장 시절의 기억과 업무 능력을 보유한체 가업을 이어받은 아들과 누이를 도와주기 위한 먼치킨 능력을 사용하는 내용 입니다.
이런 신입사원이 어디 있을까 싶지만, 이 웹툰 또한 회사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고, 사원의 시점이 아닌 회장의 시점에서 사업을 바라보는 관점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어 추천 드립니다.
7. 재벌집 막내 아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00770
원작 소설이 있고 소설을 바탕으로 웹툰이 된 작품
드라마가 원작을 망쳐버린 비운의 작품
하지만, 스토리를 보면 정말 재미있고 사내 정치에 대해 배우것이 많은 작품 입니다.
주인공이 본인이 근무 하던 재벌의 3세로 회귀 합니다.
주인공은 모든 역사를 알기 때문에 IMT, 금융위기, 월드컵 등등의 역사적 이슈를 토대로 그룹내에서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아마 웹툰에서 순양은 삼성을 모티브 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1세대가 물러나고 순양의 주인이 되기 위한 형제들의 싸움, 정치, 내분과 그 안에서 순양을 먹으려는 주인공의 계획이 치밀하게 묘사되는 훌륭한 작품 입니다.
드라마에 실망한 마음을 웹툰으로 회복하기에 좋은 작품 입니다.
이상으로 직장인을 다룬 회사원 웹툰에 대해 추천글을 마무리 합니다.
보통의 웹툰은 재미적인 측면에서만 접근을 하는데, 위 웹툰들을 보면 한가지 이상의 회사 생활에 대해 배울 점이 있었습니다.
회사도 사람이 사는 곳이다.
회사는 실적을 내야 하지만 나혼자 잘 한다고 되는 것은 없다.
명분은 생각보다 중요하다.
또한, 내 의견을 제시하고 밀고 나가기 위해서는 동료와 명분 그리고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눈에보이는 근거나 필요하다.
회사 생활에 대해서 간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웹툰 top 7 추천 드리니 감상해 보셨으면 합니다.